티스토리 뷰

때는 90년대

컴퓨터와 인터넷이 일반 국민들에게

보급되기 시작하며

블루오션 한국 인터넷 시장에 혈투가 시작되었다

 

 

 

 

아이고!!! 우리 미국 야후형님덕분에

편하게 1위 입성했습니다!!

뭐 저기 한메일말곤 딱히 경쟁자도 안보이네ㅋㅋ

 

 


후... 검색으로는 야후를 이길수가없네..

그래도 한글 메일 서비스는 선점해둔탓에

유입은 많이되는거같다ㅋㅋㅋㅋ

카페 서비스도 활발하고

이정도면 더 올라갈 기반은 될듯?

 

 

 

하.. 한발 늦었네 시발...

검색은 야후가 메일은 다음이 먹은탓에

성장 기반을 못찾겠네..

 

 

 

ㅋㅋㅋㅋㅋㅋ새끼

일찍 일어난 새가 먹이를 먼저 잡는다

이거 안배웠냐 ㅋㅋㅋㅋㅋ

 

 

 

 

하.. 시발 이거 사람이 있어야 수익이 날건데..

어 잠만?! 저기는?

저기요 님!!!!

 

 

 

저여?

저 왜여? 왜 부르세여

 

 

 

 

님 우리랑 합병하쉴?

 

 

 

 


우리 걍 게임회사인데

님네는 뭐 있음?

 

 

 

 

우리 그래도 포털쪽에서 나름 3~4위쯤 됨ㅋㅋ

보니까 님네도 넷마블이랑 경쟁하는거같은데

우리랑 합치면 회원도 늘고 좋지않겠음?

 

 

 


음... 그건 그렇네여

근데 보니까 님네 사장이랑 우리 사장이랑

대학 동창에 전에 있던 회사도 입사동기네여

이런 우연이ㅋㅋㅋㅋ

 

 

 


마 우리 사장이랑 으잉?

님네 사장이랑 으잉?

사우나도 같이가고 밥도 먹고 그랬어!!

 

 

 


00년 네이버 한게임 합병

 

(한게임의 사장은 후에 현재 카카오톡으로 

유명한 카카오를 설립하고

다음을 인수 다음카카오가 되어

네이버의 동료에서 경쟁자가 됩니다)

 

 

 


일단 안정적으로 수익창출 해줄곳은 찾아놨고..

한게임님! 앞으로 게임설치때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자동설정 ㅇㅋㅇㅋ?

 

 

 


ㅇㅋㅇㅋ!

 

 

네이버는 한게임에서 게임 설치시

네이버를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바꾸는 전략으로

서서히 인터넷 구도를 바꾸려 노력합니다만

이미 선발 주자들의 높은 아성에

대항하기에는 부족합니다

 

 

 네이버쉑.. 짱구 잘굴리네

우리도 손놓고 있을수없지

우리는 국뽕으로 간다

일단 야후 저 쉑부터 몰아내자

 

 

 

 



국뽕이 절로 솟아나는 마케팅에 힘입어

다음은 결국 2000년대에 들어

1위 사이트로 올라선다

(야후 코리아 스스로의 뻘짓이 더 크긴했다)

 

 

 


ㅋㅋㅋㅋ 이야 이제 컴퓨터 학원가면

맨 처음으로 가르치는게 한메일 가입이네

이쯤되면 성공한듯?

 

 

 


근데 저기.. 사람은 많아지는데 

메일 가지고는 수익도 안나고..

스팸메일인가 뭔가 그거때문에

우리보고 대책마련하라고 난리에요ㅠㅠ

 

 

 


국민메일 한메일은

스팸메일 방지책을 강구하라! 강구하라!

 

 

 


하.. 골치아프네

그 많은 스팸메일을 어떻게 처리하지..

뭐 좋은 아이디어 없냐

 

 

 


이메일에 유료 우표를 도입하면 어떨까여?

 

 

 


아니 시발ㅋㅋㅋㅋㅋ

다른 곳은 다 무료 이메일인데

우리만 돈받자고? 대가리 총맞았냐ㅋㅋㅋㅋ

프리챌 유료화하고 망한거 못봄?ㅋㅋㅋ

 

 

시발.. 가만있는 나는 왜..

 

(프리챌은 카페 서비스와 비슷한 커뮤니티로

당시 만들어진 커뮤니티만 100만개가 넘을정도로

다음 카페보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던 사이트입니다

급격한 유료화 서비스로 인원이 이탈하고

싸이월드의 클럽 서비스가 이 이탈 인원들을

다수 품게되어 2000년대 중반

싸이월드의 약진을 도모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02년으로 돌아와서...

 


개인 이메일은 냅두구여

100통 넘게 발송하는 메일들만 잡아내면 되잖아요!

스팸메일 그거 좀 살펴보니까 다 대량발송이던데여?

이러면 메일에서 수익도 창출되고

스팸메일도 잡아내고 1석2조 아닐까요?

 

 


오... 그럴듯한데..

근데 기업에서 가만히있겠어?

 회원가입할때 이메일 인증 이거 필수라

그 많은 메일 보려면 돈 많이 들텐데?

 

 


어차피 유료 우표는 대량발송 메일들만 필요한데

개인 이메일 쓰는 사용자들이

한메일을 떠날 이유가 없잖아요 ㅋㅋㅋ

기업들도 회원가입 받으려면

이메일 인증해야하는데

우리 메일 점유율이 90%에 육박해요

기업들이 별 수 있겠어여?ㅋㅋㅋ

 

 

 


ㅋㅋㅋ맞네 그러네ㅋㅋㅋ

야 이거 아이디어 좋다 바로 가자

 

 

 

 


2002년

다음은 온라인 우표제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당시 2000만명 이상의 회원

메일 점유율 90%에 육박하던 한메일

 

스팸메일 방지와

수익창출 수단이 미비하던

메일 서비스에서 수익을 도모하는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했던

이 온라인 우표제는 예상밖 전개를 맞이하고마는데..

 

 

 

 



(기업)

아니 시발 무슨 메일에 유료 우표입니까

우리가 회원들한테 보내는 메일이 하루에 몇갠데

병 형신이야?

 

 


스팸메일 방지하기위해서입니다 ^^

여론조사도 좀 해봤는데

한메일 사용자들은 스팸메일 막아서

오히려 좋다고 반기던데요ㅋㅋㅋ

 

 

 

 


아 그딴거 모르겠고

메일 보내는데 돈줘가며 보내고싶지않음

무료 메일 서비스 하는곳이 몇갠데ㅋㅋㅋㅋ

이제부터 우리 한메일 가입금지할거임 ㅅㄱ

 

 

 


어..시발 뭐야 예상에 없던 행동인데..

그래도 우리 이용자가 몇인데

불만 폭주하면 쟤네 배짱 장사도 오래 못가겠지..?

 

 

 


뭐야 이거

가입하려는곳마다 다 한메일은 금지냐..

인증을 받아야 가입을 할거아니야..

아 시발 이거 다른곳 찾아야할거같은데

 

 

 


아이고~~~~ 신규 회원님들!!

여기 무료 이메일 서비스 있습니다!!!!

야 뭐하냐!!

물들어올때 노 저어야지!!!

신규 회원들 이목 확 끌만한거 뭐 없어?

 

 

 


좀 살펴봤는데요

한국 검색엔진 솔직히 좆구려서

검색을 해도 원하는 내용이 안떠요

이걸 사람 대 사람이 직접 질문하고 답변하는

서비스 추가하려하는데 어떠세요?

 

 


오ㅋㅋㅋㅋㅋㅋ

이거 좀 신박한데?

사람 대 사람이 서로 정보를 공유한다고?!

이거 누구 아이디어냐ㅋㅋㅋㅋ

 

 

 


나다 이 띱때끼야....

 

(디비딕은 신문사 한겨례에서

운영했던 사이트입니다

한국 최초의 지식검색 사이트로 알려져있는데

사용자가 많았지만

2000년대초 프리챌을 비롯 여러 커뮤니티를 박살낸

유료화 서비스로 인하여 문을 닫습니다)

 

 

 


야 일단 저거 써먹자

이름은 지식iN 이다!

 

 

 

 

 

네이버 지식iN 서비스 도입

 

 

 

 


이야 ㅋㅋㅋ 이거 장사 잘되네

 

 

네이버는 ‘버스 손잡이는 어느것이 내 것인가?’

‘영화관 좌석의 컵 받침대는 어느쪽이 내 것인가?’

등등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지식iN 광고로

다음이 쏘아올린 온라인 우표제 서비스

최대 수혜자로 거듭나기 시작한다

 

 

 


와 시발.. 이게 이렇게 되냐...

하... 이거 아무리 봐도 국내 인터넷 시장은

이미 과포화 상태인거같다..

우리 해외로 나가보자!

 

 

 


아니 국내도 위험한데

나가기는 어딜 나갑니까ㅠㅠㅠㅠ

아직 따라잡힌거는 아니니까

국내부터 다시 입지 다지고 생각하시죠..

 

 

 


아직 한메일 쓰는 사람 많다 걱정마라

저기 미국에 괜찮은 기업 있는거같은데

저기 인수하자!

 

 

 

 


멍멍! 잘했어 다음!

 

 

다음은 내부 반대에도 불구

미국 라이코스를 당시 9500만 달러

한화 약 1100억원를 투자하여 인수한다

그리고 적자를 거듭하다 후에 3600만 달러

한화 약 423억원에 매각한다(....)

 

 


라이코스 사니까 남는게 별로 없냐..

야 일단 우리 서비스 하는것중에

돈 안되는거 싹 빼봐

일단 저거 어린이들 쓰는거부터 방빼자

 

 

 


다음 꿈나무 서비스 종료

 

나라를 잃어버린 어린이 친구들~

쥬니어 네이버가 있으니 걱정말라구!

아빠 엄마한테 어린이 친구의 명의로 된

네이버 아이디 만들어달라고하고

어른되서도 네이버에서만 놀아야해요~

 

 

 

이후 네이버는 지식iN의 성공과 영유아들을 겨냥한

쥬니어네이버를 발판으로

매년 압도적인 점유율 상승을 보여가며

점유율 70%의 공룡포탈이 되었습니다

 

2009년에는 절대 역전당하지않을거라 믿던

메일 서비스의 점유율마저

한메일을 추월하여 1위로 올라섰구요

 

쓰다보니 예상보다 글이 훨씬 길어졌는데..

결국 다음의 온라인 우표제는

서비스 시작 3년만에 종료하였습니다

 

다음의 온라인 우표제 자책골과

잘 받아먹은 네이버의 지식iN 서비스 추가골

눈덩이가 굴러굴러 지금까지 도달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