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G용 알뜰폰유심을 구입 했습니다.
LTE가 아니라 3G 유심입니다.

제가 갖고있는 남는 단말기는 SK용 베가 아이언 LTE 단말기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이 KT용 3G 선불유심을 끼우고 나밍해서 세컨폰으로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큰 문제가 있어요. MMS수신이 안된다는거 외엔 딱히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는데 배터리 소모가 엄청나고 발열이 대단하다는 겁니다. 대기상태 기준으로 LTE 유심 쓸때보다 한 3배는 더 빨리 소모하는거 같아요. 배터리 미터기가 분당 2~3%씩 떨어집니다. 

 

이유가 뭘까 하고 생각해 봤더니, 3G 유심을 끼웠음에도 이 베가 아이언이 LTE 단말기 인지라 3G신호외에 디펄트 메인으로 LTE신호 역시도 지속적으로 찾는 모양입니다. 나는 고결한 LTE용 단말기야 이러면서 티를 내네요. 그런데 안되는 LTE신호 잡으면 뭐 하나요? 쓰지도 못하는 LTE신호 잡느라 단말기 배터리에 부하가 걸려 열이 나고 소모가 엄청 날 밖에요.  

 

그래서 이 SK 베가아이언 단말기의  lte모드를 죽이고 3G 전용모드로 전환시키기로 했습니다. 

 

통화신호를  lte 모드에서 3g 전용모드로 바꿔주기

 

lte모드에서 3g 전용모드로 전환하는 모드로 들어 가기는 단말기 제조업체와, 어떤 기종이냐 따라 모두 다를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휴대하고 있는 단말기 제조사와 기종을 검색해서 찾아서 들어 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슷하게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SK용 베가 아이언 LTE 단말기에 이 KT선 3G 선불 유심을 끼워 사용중입니다. 3G모드 전용으로 세팅하는 화면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방법은 아이언외에도 기타 베가 계열 LTE 단말기들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거 같습니다. 

 

전화걸기 화면에서 ' ##7593# '를 입력합니다. (베가외 타사 LTE 기종은 별도로 검색할것)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모드 전환 가능한 세팅화면이 나옵니다. 세팅화면으로 들어가니 LTE 단말기라 당연 디펄트는 automatic(WCDMA+GSM+LTE)로 설정돼 있더군요. 오토매틱이라도 LTE를 메인으로 잡고 있는 듯 합니다. 

 

3G유심을 끼워 사용중이니 이 세팅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WCDMA ALL로 바꿔 줍니다. 

 

 

전화관련 신호 부분은 이걸로 간단히 됐습니다. 이러니 발열도 없어지고 배터리 소모율 여기 정상으로 돌아 왔습니다. 오히려 이전 LTE유심 끼울때 보다 전력소모율은 엄청나게 좋아지네요. LTE 신호 잡는건 3G신호 잡을때 보다 전력소모가 엄청나게 심한가 봅니다. 

 

이것만 해도 되지만 데이터 통신 부분도 손을 봐야 합니다. WI-FI만 쓰시는 분들은 아래 부분은 그냥 건너 뛰어도 됩니다. 저는 그냥 건너 뛰었습니다.

 

통신신호만 3G로 바꾸어 줘도 배터리 소모율이 엄청나게 좋아 졌습니다. 통화위주인 분들은 LTE단말기라도 이렇게 3G전용모드로 바꿔 사용하시면 배터리를 몇 배는 더 오래 쓸 수 있을거 같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