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 날부턴가 싸이월드가 들어가지지 않았다!

그래도 그냥 오류인가보다 하고 아무생각 없었는데

갑자기 싸이월드가 문 닫았다고 기사가 뜨는거다??

진짜 백업도 안 해놨는데 깜짝 놀랐다 ㅜㅜㅜㅜ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웃님이 백업했다며 싸이월드 사진들로 포스팅한거 보고

뒤늦게 로그인 방법, 백업 방법 찾아봤다.


일단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하는 것 같다.

사람들 말 들어보니 지금 와서 비번 찾기가 잘 안 되는 것 같다.

나는 종종 들어가봤기 때문에 아이디, 비번을 다 알고있어서 다행이었다.

근데 백업 프로그램은 전체공개 되어있는 사진만 가져와준다는 사실!!

백업 프로그램에 아이디 비번 넣고 백업하기 눌렀더니 고작 6~7장만 살아났다 ㅠㅠ

결국 로그인 해서 한 장 한 장 다운받기 시작!


일단 로그인 방법

1. 크롬이나 네이버웨일 등은 안 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

2. 구글 홈페이지로 가서 '싸이월드' 검색

3. 싸이월드 링크 누르고 홈페이지로 접속

이렇게 화면이 뜨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으면 되는데

웃긴건 로그인 눌러도 다시 이 화면이 된다는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로그인 안되는구나 생각하고 포기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안됨!

로그인이 된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

밑에 주황색 싸이월드 얼굴? 그거를 한 번 눌러보기

그럼 이렇게 싸이월드님의 싸이홈으로 넘어가지고

저 오른쪽 위에 점 세개? 눌러보면 내 정보가 있다.

만약 이렇게 안 뜬다면 로그인이 안 된거니 다시한 번 첫 화면에서 로그인 시도해볼 것

두어번 해보면 이렇게 말도 없이 로그인이 되어있다 ㅋㅋ

내정보를 누르면

이렇게 내 정보가 뜨고 오른쪽 위에 내 싸이홈 가기가 뜬다.

그럼 내 싸이홈으로 가지고

거기서 메뉴 누르고 사진첩 눌러서 한장 한장 다운받으면 된다!

며칠동안 이 짓 했는데

그래도 항상 로그인이 잘 됐다!

시간이 많이 들긴 하지만

사진이 중요하다면, 한 번 시도해보시길!!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